창업주인 고(故) 조홍제 회장과 함께 효성그룹을 일궈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킨 ‘재계의 큰 별’ 조석래 효성그룹 명예회장이 29일 숙환으로 영면했다. 향년 89세(1935년생).1935년 경남 함안에서 태어난 조 명예회장은 고(故) 조홍제 효성그룹 창업주의 장남으로, 일본 와세다대에서 응용화학을 전공하고 미국 일리노이 공과대학원에서 화공학 석사 학위까지 받
국내 침구류 1위 업체 알레르망이 강남 시대를 연다. 3000억 원 이상의 자금을 투입해 서울 강남구 대치동의 한 빌딩을 품게 됐다. 지난주 한화자산운용과 본계약을 체결한 알레르망은 이달 말까지 잔금을 완납하고 다음달 초 서울사무소 이전에 돌입할 계획이다.2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알레르망은 지난 15일 한화자산운용과 T412 빌딩 매입을 위한 본계약 체결에 성공했다
증권사 인수합병(M&A)을 앞둔 우리금융그룹이 증권, 자산운용 등 관련 업계 출신 임원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유력한 증권사 인수 후보로 한국포스증권이 거론되는 가운데, 우리종합금융과 합병해 시너지를 낼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8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우리금융은 지난달 29일 자회사 대표이사 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우리종금 신임 대표에 남기천 우리자산운용
코오롱인더스트리가 사모펀드 운용사 한앤컴퍼니와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고부가가치 소재 개발 등에 나설 전망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필름 사업부에 대해 한앤컴퍼니와의 합작법인(조인트벤처) 설립을 통한 운영 등을 검토하고 있다고 27일 공시했다. 또한 본 계약 체결 전 기본적 사항을 정하기 위해 당사자 간 구속력 있는 양해각서(Binding MOU)를 체결했으며, 당사자 간 구
과거 TV 속 스타가 10대와 20대들에게 우상이던 시절이 있었다. 물론 지금도 유명 배우나 가수 등은 여전히 스타 대접을 받는다. 하지만 최근 10대와 20대들에게 TV 속 스타 못지않은 우상이 있다. 바로 ‘크리에이터’(창작자)다. 과거 활동 플랫폼에 따라 BJ·스트리머·유튜버 등 다양한 용어로 불렸던 이들은 최근 크리에이터로 주로 불리고 있다. 크리에이터의 영향
인공지능(AI) 챗봇 챗GPT 개발사인 미국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오픈AI의 기업가치가 최소 800억 달러(약 106조8400억원)에 이른다고 미국 뉴욕타임스가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벤처캐피탈 스라이브캐피털이 주도하는 오픈AI의 주식 공개매수를 위한 기업가치 평가 보고서를 통해 이 같은 사실이 밝혀졌다. 오픈AI는 투자 유치 대신 직원이 보유한 지분을 현금화하려는 것이다. 블룸
공인회계사 그리고 변호사로 활동하다 보면 기업 대표들과 대화할 기회가 많다. 그들은 향후 자신의 사업을 언제까지 영위할 수 있을지, 또 대규모 엑시트(exit)를 통해 큰 부를 이룰 수 있을지를 궁금해했다. 여기서 엑시트는 창업자가 가진 지분인 주식을 적절한 가격에 투자자에게 양도하거나 사업체를 매각해 현금화하는 것을 말한다.필자는 소규모 회사나 자신이 운영하는
#HMM 매각을 위한 최종 협상이 결렬된 가운데 #하림 주가가 크게 떨어지고 있다.7일 오전 9시 50분 기준 HMM 인수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됐던 하림은 전일 대비 17.11%(640원) 급락한 3100원에 거래되고 있다.#하림지주도 3.04%(240원) 내린 7650원에 거래 중이다. 아울러 HMM도 전 거래일 대비 2.30%(440원) 하락한 1만8700원에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이날 산업은행과 해양진흥공사는 HMM 매각을 위
하림그룹이 HMM 인수가 최종 무산된 것에 대해 “매우 안타깝고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하림그룹은 7일 발표한 입장문에서 “HMM의 안정적인 경영 여건 확보와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건설적인 의견들을 제시하며 성실하게 협상에 임했으나 최종적으로 거래협상이 무산됐다”며 이같이 밝혔다.하림그룹은 팬오션-JKL파트너스 컨소시엄을 구성해
알리익스프레스(이하 알리) 등 중국의 전자상거래 업체가 국내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면서 ‘손익 지형도’에 어떤 변화가 생길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국내 전자상거래 업체는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의 성장을 예의주시하며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하는 분위기다. 유통업계 일부에서는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의 성장으로 국내 업체는 물론, 오프라인 중심의 유통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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